스터디룸,세미나실


스터디룸 및 세미나실 이용안내

이용대상 : 본교 재학생(학부 및 대학원생), 교직원

운영시간

운영시간
구분 학기 중 방학 중 비고
운영시간 09 : 00 ~ 20 : 00 09 : 00 ~ 18 : 00 자료실 개관일과 동일 적용

이용안내

신청방법
  • 스터디룸
    * 1 ~ 8호실(자료동)은 온라인 신청
      - 홈페이지 ⇒ 온라인신청 ⇒ 스터디룸․세미나실 ⇒ 예약신청
    * 9~11호실(열람동)은 오프라인 신청(전화 또는 방문)
      - 도서관학생위원회(T.213-4816) 관리하에 학생 자율 운영
  • 세미나실
    * 홈페이지 ⇒ 온라인신청 ⇒ 스터디룸․세미나실 ⇒ 예약신청
사용인원
사용인원
구분 호실 사용인원
스터디룸 1~5호실(자료동) 3명 이상
6~8호실(자료동) 4명 이상
9~11호실(열람동) 6명 이상
세미나실 1호실(자료동) 15명 이상
예약가능일
  • 당일부터 14일전까지이며, 최대 2회 예약 가능(일일 2회 신청불가)-신청자 및 동반자 포함
이용 횟수 및 시간 : 1일 1회 최대 2시간
  • 1회 1시간 연장할 수 있으며, 사용(예약) 1시간이 지난후 연장 가능(예약자가 있으면 연장불가)
당일 해당시간 5분전까지 신분증(학생증) 제출 후 퇴실시 수령
열쇠반납
구분 층별 호실 열쇠수령 및 반납 장소
스터디룸
(자료동)
3 1 ~ 5 제1자료실 (T.213-2411)
4 6 ~ 8 제2자료실 (T.213-2412)
스터디룸
(열람동)
2, 4, 5 9 ~ 11 도서관학생위원회
(열람동 3층 T.213-4816)
세미나실
(자료동)
1 1 안내데스크 (T.213-2408)

제재사항

  • 예약시간부터 30분 이내에 입실하지 않으면 불참(3회)처리 되어 신청자(동반자 포함)는 1개월간 이용 불가
  • 예약 후 이용이 불필요한 경우 다른 이용자를 위해 예약을 취소하여야하며 취소없이 미사용시 1개월간 이용 불가
  • 예약시 사실과 다른 사항을 입력하거나 타인에게 이용권을 양도한 것이 드러나면 강제 퇴실시키고 향후 6개월간 이용 자격을 중지
  • 도서연체자 등 도서관 이용 제재를 받고 있는 자의 신청은 승인 보류
  • 실 단위 최소 인원 보다 적은 인원이 입실시 퇴실 조치

준수사항

스터디룸, 세미나실 사용시 아래 사항을 반드시 준수하여야하며, 불이행시 퇴실 조치 또는 향후 이용에 불이익을 받을 수 있다.
  • 사용 목적, 사용 시간, 사용 인원 등의 준수
  • 비품 등을 임의로 이동할 수 없으며 파손 및 훼손 시 변상
  • 음식물 반입 금지(커피, 음료 등)
  • 청결과 정숙을 유지해야 하며 퇴실 시 정리정돈 철저
  • 이용 종료 즉시 관리자에게 열쇠를 반납하되 18:00 이후에는 1층 종합안내데스크에 반납
  • 기본 예절 지키기 등